이슈 모음

하이브: 게임 성적 아쉬움 속에서 음악 산업의 강력한 성과

아하! 종목 방터 2024. 7. 13. 02:33
반응형

2024년 7월 12일, 삼성증권은 하이브의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을 발표하였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브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6,3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631억원으로 22.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결과로, 특히 하이브IM의 첫 퍼블리싱 게임 '별이 되어라2'의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하이브의 현재 실적과 게임 성적, 음악 산업에서의 성과, 그리고 향후 전망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해보겠습니다.

1. 하이브의 기업 개요

하이브(HYBE)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여러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악 제작, 공연, 매니지먼트, IP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도 진출하여 하이브IM을 통해 첫 퍼블리싱 게임 '별이 되어라2'를 출시하였습니다.

2. 2분기 실적과 게임 성적

삼성증권의 보고서에 따르면, 하이브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6,3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세븐틴, TXT, 뉴진스, 보이넥스트도어 등 주요 아티스트의 신보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며 음반 성과가 높아진 덕분입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631억원으로 22.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하이브IM의 첫 퍼블리싱 게임 '별이 되어라2'의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손실 기여가 예상됩니다. 게임 관련 매출은 콘텐츠 부문 실적으로 반영되며, 이번 분기에는 이 부문에서의 성과가 부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하이브의 전체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음악 산업에서의 강력한 성과

하이브는 음악 산업에서 강력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븐틴, TXT, 뉴진스, 보이넥스트도어 등 주요 아티스트들의 신보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며 음반 판매와 스트리밍 수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세븐틴과 TXT의 음반 판매는 높은 성과를 기록하였고, 뉴진스의 도쿄 돔 팬미팅도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이브는 또한 미국 현지 걸그룹 'KATSEYE'의 데뷔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KATSEYE의 첫 싱글 발표와 관련된 제작 비용이 반영되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하이브의 글로벌 팬덤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하이브의 성장 전략과 전망

하이브는 게임 산업에서의 부진을 극복하고, 음악 산업에서의 강력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하이브는 아티스트의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세븐틴, TXT, 뉴진스 등 주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투어와 팬미팅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글로벌 팬덤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음반 판매와 스트리밍 수익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하이브는 새로운 아티스트 발굴과 육성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 걸그룹 KATSEYE의 데뷔와 같은 사례는 하이브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더 많은 글로벌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입니다.

하이브는 또한 IP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하여 수익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이브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에 기여할 것입니다.

5. 결론

하이브는 게임 산업에서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음악 산업에서의 강력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요 아티스트들의 신보 활동과 글로벌 팬덤 확대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앞으로도 다양한 성장 전략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