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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T다이내믹스의 K2 전차 변속기 국산화 및 성장성 가시화

아하! 종목 방터 2024. 6. 4.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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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T다이내믹스의 K2 전차 변속기 국산화 및 성장성 가시화

SNT다이내믹스는 최근 K2 전차 변속기 국산화와 관련하여 중요한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는 튀르키예의 3세대 주력전차인 뉴 알타이(New Altay)에 SNT다이내믹스의 1500마력 자동변속기가 탑재되기로 결정된 것과 맞물려 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K2 전차 4차 양산에 국산 변속기가 적용될 가능성을 높이며, SNT다이내믹스의 성장성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뉴 알타이(New Altay) 전차와 SNT다이내믹스 변속기

튀르키예의 뉴 알타이 전차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3세대 주력전차(MBT)로, 동사의 1500마력 자동변속기인 EST15K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 변속기는 전진 6단, 후진 3단의 소형 고효율 궤도차량용 자동변속기로, 튀르키예의 전차체계업체 BMC와의 계약을 통해 오는 2027년까지 약 921억원, 이후 추가 옵션구매 계약조항으로 2030년까지 약 1,750억원 등 총 2,671억원 규모로 수출될 예정입니다. BMC는 뉴 알타이 전차의 초도 물량 250대를 우선 생산해 군에 인도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SNT다이내믹스의 변속기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K2 전차와 SNT다이내믹스의 역할

K2 전차는 한국의 차세대 주력전차로, 1차 100대, 2차 106대, 3차 54대가 이미 생산 완료되었습니다.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약 19,400억원을 투입하여 150여대를 추가로 생산하는 4차 양산사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NT다이내믹스는 2차 양산 당시 자동변속기 탑재를 검토하였으나 내구도 평가를 통과하지 못해, 독일 R사의 변속기를 결합한 파워팩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튀르키예 뉴 알타이 전차 양산에 성공적으로 변속기가 탑재됨에 따라 K2 전차 4차 양산에서도 국산 변속기 적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변속기 국산화의 중요성과 기대 효과

변속기의 국산화는 한국 방위산업의 자주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SNT다이내믹스가 K2 전차 4차 양산에서 국산 변속기를 적용하게 되면, 폴란드 K2PL 전차 및 기타 국가의 수출 물량에도 국산 변속기가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SNT다이내믹스의 성장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술 혁신과 품질 향상

SNT다이내믹스는 그동안 다양한 기술 혁신과 품질 향상을 통해 변속기의 성능을 높여왔습니다. 특히, 튀르키예의 뉴 알타이 전차에 적용된 EST15K 변속기는 고효율과 내구성을 갖추고 있어 국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성과는 K2 전차 4차 양산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과 미래 전망

SNT다이내믹스의 변속기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튀르키예와의 수출 계약은 SNT다이내믹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 또한, 폴란드와 기타 국가의 전차 프로젝트에서도 SNT다이내믹스의 변속기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향후 수출 확대와 매출 증가가 기대됩니다.

결론

SNT다이내믹스는 변속기 국산화를 통해 K2 전차 4차 양산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튀르키예 뉴 알타이 전차에 성공적으로 변속기를 탑재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고, 이는 K2 전차 및 기타 해외 전차 프로젝트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SNT다이내믹스의 성장성은 앞으로도 계속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한국 방위산업의 자주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SNT다이내믹스의 변속기 국산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은 단순한 기술적 성과를 넘어 한국 방위산업 전체의 성장과 발전을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SNT다이내믹스는 미래의 주력 방산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한국의 방위산업은 더 높은 자주성과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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