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2024년 2분기 실적은 시장의 기대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감가상각비와 인건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유무선 가입자 증가와 마케팅 비용 절감 등 효율화로 인한 것입니다. 이번 분기 연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한 3.4조 원, 영업이익은 12.1% 감소한 2,532억 원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3.5조 원, 2,573억 원)에 부합하는 수준입니다 (LG Uplus) (LG Uplus).
무선 서비스 부문 성장
LG유플러스의 무선 서비스 부문은 5G 가입자 증가와 알뜰폰(MVNO) 회선 확대 덕분에 꾸준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2분기 5G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08.8% 증가한 3.73백만 명에 달했으며, 이는 상반기 동안 971,000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한 결과입니다. 이에 따라 무선 서비스 수익은 1.6조 원으로 추정됩니다 (RCR Wireless News).
스마트홈 및 기업 인프라 부문 성과
스마트홈 수익은 6,14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습니다. 기업 인프라 수익도 4,345억 원으로 6.1% 증가했으며, 이는 평촌2센터 가동률 상승과 솔루션 부문의 성장이 주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유무선 서비스 수익은 가입자 증가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MarketScreener).
영업이익 증가 요인
2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4.6% 증가했으며, 이는 마케팅비 절감과 같은 효율화 노력 덕분입니다. 5G 비중(핸드셋 기준)은 전분기 대비 1.6%포인트 증가한 67.3%로 상승했습니다. 또한, MVNO 가입자 수는 전분기 대비 41만 명 증가한 751만 명으로 나타났습니다 (LG Uplus).
향후 전망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5G 서비스 확대와 신규 디바이스 출시를 통해 가입자 기반을 계속 확장할 계획입니다. 5G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노키아, 화웨이, 삼성, 에릭슨 등과 협력하여 소형 셀 솔루션을 설치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RCR Wireless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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